ecochem_top0
홈 로그인 사이트맵 content us
New Document
안센, 물 저장용 방수시트(PP-ROLL)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
NO. 작성일 2020-07-25 조회수 6
 
인천을 비롯해 서울, 부산 등 곳곳에서 수돗물 유충이 발견되면서 ‘물’에 대한 안전성이 의심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안센이 물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친환경 항균성 방수시트(PP-ROLL)를 조달청 우수제품에 등록하여 공공기관 정·배수지에 납품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물저장탱크는 저수조에 에폭시, 세라믹 우레아 등 도막방식을 적용해 3~5년 주기로 보수하는 방법이 사용되었다. 주로 보수는 페인트와 도막제가 탈락돼 콘크리트의 중금속이 물과 만나 부식되었을 때 이뤄지며, 이 과정에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깔따구와 같은 미생물과 박테리아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안센은 지난 7월 강원도 동해정수장에 ‘PP-ROLL 시트 전면 부착식 공법’을 적용하여 동해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PP제품은 음식용기 및 화학용기 소재로 사용되고 있는 범용적 소재이다. 안센은 이를 ROLL 형태로 개발하여 콘크리트 또는 금속구조물에 부착함으로써 콘크리트와 물의 접촉을 전면 차단해 물이 오염되는 것을 막는다.

이는 반도체 공정 중 많이 사용되는 FRP 역시 마찬가지다. FRP는 최근 인천 상하수도 시설에서 유충이 번식하는 것과 같이 일정 기간이 지나면 FRP 표면이 부식돼 미세하게 틈이 생겨 물이 체류하는 야간에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수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 박테리아 수가 급속히 증가하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안센은 최근 이천 반도체 공장 초순수 수조내부에 PP-ROLL 시트를 적용하였다. 안센은 제품의 직접 생산과 시공 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공사현장 밀폐공간 에서 생성되는 유독가스의 냄새와 용접에 의한 화재에서 안전할 수 있다.

더욱이 안센은 PP방수시트에 항균성소재를 첨가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고 박테리아를 사멸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능은 한국원적외선 연구소와 한국 생활환경 시험연구원의 결과를 통해 그 성능이 입증된 바 있다.

이러한 친환경 항균성 방수시트(PP-ROLL)는 겹침이음 방식과 압출봉 용접 방식으로 녹여 일체화하는 열융착 방식을 사용하므로 접착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크랙이 발생해도 소재 자체의 탄력성으로 방수층이 유지될 수 있다. 이에 저수조와 배수지, 정수장, 하수종말처리장 등 노후화된 시설물 개선에 효율적이며, 내오존 성능강화로 고도정수처리 시설에도 적합하다.

안센 관계자는 “마시는 물은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아파트 등 담수화시설 소재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며 “안센은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물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센은 지난 15일(수) 친환경 항균성 방수시트에 대해 소재 및 부품, 장비 확인서를 인정받았으며 SK건설 반도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MOU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PC 공장 생산과 동시에 PP방수시트를 부착함으로써 원가절감과 공기단축, 현장인원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환경 및 안전, 품질에 획기적인 방수시스템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며, 토목 건축 구조물의 고질적인 방수문제 해결과 해외시장 진입을 통해 다국적 기업과의 기술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일첨부
 
ecochem_top6




TEL : 02-2054-3458 FAX : 02-2054-3459   MOBILE : 010-9999-5433(이상천대표)   E-MAIL : ecochem@ecochem.co.kr
에코켐(주 )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A동 A920호(문정동,문정역테라타워)   
COPYRIGHT(C) 2009년 에코캠(주).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