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chem_top0
홈 로그인 사이트맵 content us
New Document
더함빌드, PVC 필름 대체하는 PP 데코시트 시판
NO. 작성일 2020-07-27 조회수 5
 
더함빌드(한서마이크론의 새로운 유통법인)가 필름소재 전문기업인 한서마이크론이 개발한 친환경 표면 마감재인 데코시트 ‘다그린(DAGREEN)’의 시판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내한성 및 내후성이 뛰어나 고온과 영하 기온에도 변형되지 않고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PP(폴리프로필렌) 필름으로 만든다. 새집증후군, 아토피 등을 유발하는 PVC 필름을 대체할 수 있다.

시간이 경과 될수록 점착력이 높아지는 특수 점착 코팅으로 시공은 편리하고 내구성은 크게 높여 기존 PP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서마이크론이 10여년간 공을 들여 개발한 제품으로 화려하지만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색감을 구현해 실내를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는 게 기업 측의 설명이다. 실내외 인테리어는 물론 철판이나 바닥재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제품은 실내용과 실외용이 다르다. 실내용은 다양한 색조로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실외용은 여름철 직사광선과 겨울철 강추위에도 철판부식이나 색 바램 없이 오랜 시간 버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실외용도 천연 나뭇결 무늬와 대리석 패턴 등의 디자인으로 실제 제품과 같은 질감과 특징을 구현했다.

이 회사 함창수 회장은 “PVC는 화재가 발생하면 다이옥신 등 유독 가스를 배출하는 등 문제가 많아 선진국에서는 집안 내부에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규제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대체 제품 개발이 미흡해 바닥재 등 일부 품목에만 제한적으로 규제하고 있”며 “우리 생활에서 유해한 건축자재가 사라지고 환경과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PVC 필름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PP 데코시트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일첨부
 
ecochem_top6




TEL : 02-2054-3458 FAX : 02-2054-3459   MOBILE : 010-9999-5433(이상천대표)   E-MAIL : ecochem@ecochem.co.kr
에코켐(주 )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A동 A920호(문정동,문정역테라타워)   
COPYRIGHT(C) 2009년 에코캠(주). All right reserved.